로고
 
 
  > 도서목록 > 도서상세보기
 
나는 이제 하고 싶은 말을 하기로 했다
저자 / 역자 : 강경희 지음
발 행 일 자 : 한스미디어 (2017-09-25)
도 서 사 양 : / 정가 : 12,800원
 
  휴가닉 컨설팅 코리아 대표 컨설턴트 강경희의 나는 이제 하고 싶은 말을 하기로 했다. 곤란한 상황에 처하거나 갈등 상황에 놓였을 때 진정으로 하고 싶은 말을 명확하게, 그러면서도 상대와 보다 효과적으로 대화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대한 해답은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있다. 하고 싶은 말을 효과적으로 하는 것, 즉 '자기주장'은 훈련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다. 이 책은 자신감이 없어서 손해 본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어려운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머리말 - 하고 싶은 말을 하는 법, 자기주장의 기술

1장 나는 왜 하고 싶은 말을 못하는가?
01 나도 모르게 잃어버린 자신감(Self-Esteem)
02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면 공격적이거나 수동적이 된다
03 순종적인 사람이 되라고 훈련받았다
04 대등한 관계에서 대화해 본 적이 없다
05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다는 욕구가 있다
06 자신한테 주어진 권리를 잊고 있다

2장 자신의 생각을 확실하게 표현하는 기술
01 자신의 요구를 당당하게 말하는 비결
02 대화하기 전에 머릿속을 정리한다
03 분위기를 만든다
04 첫마디가 중요하다
05 자기주장을 위한 마음자세
06 제대로 칭찬하고 칭찬받는 기술
07 관계를 나쁘게 하지 않으면서 ‘No’라고 말하는 기술
08 비난에 대처하는 기술
09 자기주장을 망치는 언어습관을 자각한다
10 어려운 말은 예행연습을 한다

3장 인간관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
01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말한다
02 상대가 부탁을 들어주도록 말하는 기술
03 상대의 말을 잘 듣고 경청한다
04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 기술
05 상대와 싸운 뒤에 효과적으로 사과한다
06 상대의 마음을 열게 하는 질문 기술
07 말하기 어려운 관계를 바꾼다
08 좋은 결과를 위해 긍정적으로 말하고 행동한다
09 의견이 달라도 싸우지 않는다

4장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기술
01 감정을 억압하지 않는다
02 상처 주지 않고 감정을 표현한다
03 왜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가?
04 건전하게 분노를 표현하는 기술
05 태도로 전달한다

5장 상황별로 살펴보는 대화의 기술
01 직장 동료가 자신의 호의를 악용할 때
02 권위적인 상사가 무리한 요구를 할 때
03 성희롱에 맞닥뜨렸을 때
04 상사가 사적인 심부름을 시킬 때
05 고객의 클레임에 대응할 때
06 인격에 대한 모욕적인 공격을 받았을 때
07 업무적인 친절을 개인적인 호감으로 착각할 때
08 부부싸움이 벌어졌을 때
 
 
 

휴가닉컨설팅코리아의 대표 컨설턴트이다. 한신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휴먼스킬개발센타, ㈜캐프트, ㈜비즈니스컨설턴트 등 일본의 컨설팅회사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했다. 미국 WSA The Human Element 인스트럭터 코스와 미국NLP협회가 인정하는 프렉티셔너 코스, 일본 인터비전의 셀프 코칭 인스트럭터 과정을 수료했다. 전문강의 분야는 어서티브 커뮤니케이션, 코칭 스킬, NLP를 활용한 서비스·영업·판매과정, 리더십 과정, 셀프 에스팀 향상, 이문화 커뮤니케이션과정 등이다. 저자는 국제적인 실무 경력을 바탕으로 국내 다수의 기업·조직·단체에서 교육?컨설팅 업무를 하고 있고, 개인을 대상으로 코칭과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셀프 코칭》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고객의 OK를 받아내는 세일즈 심리법칙》 《회사를 변화시키는 기적의 코칭 이야기》 등이 있고 《10년 후, 나》를 감수했다.

 
 
  당당하되 거만하지 않고, 겸손하되 비굴하지 않으며, 잔잔하되 가벼이 여기지 않도록 당신의 주장을 타인에게 오롯이 새기는 법

그런 사람이 있다. 언제나 겸손한 듯 보이지만 자신이 해야 할 말은 꼭 하는, 그러면서도 상대방을 위한 배려는 잊지 않는, 큰 목소리를 내는 것도 화난 표정을 짓는 것도 아니지만 자신의 주장을 또박또박 이야기하는 사람들, 그리고는 결국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사람들 말이다. 당당하되 거만하지 않고, 겸손하되 비굴하지 않으며, 잔잔하되 가벼이 여기지 않도록 자신의 주장을 타인에게 오롯이 새기는 법, 사실 이러한 능력은 우리들 누구라도 노력과 연습으로 습득할 수 있다.

신간 [나는 이제 하고 싶은 말을 하기로 했다]는 곤란한 상황에 처하거나 갈등 상황에 놓였을 때 진정으로 하고 싶은 말을 명확하게, 그러면서도 상대와 보다 효과적으로 대화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대한 해답은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있다. 하고 싶은 말을 효과적으로 하는 것, 즉 ‘자기주장’은 훈련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다. 이 책은 자신감이 없어서 손해 본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어려운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보다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대화할 수 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은 지금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당당하고 자신있게 하고 싶은 말을 하는 법, 자기주장의 기술

당신의 직장 상사는 학연이나 지연 등 개인적 친분이 있는 직원들만 챙기고, 아무런 연고가 없는 당신은 별 볼일 없는 일만 시키고 있다. 옆자리 동료는 오래전 빌려간 돈을 아직도 갚지 않고 있으며, 친구들은 친하다는 이유로 막말과 함께 함부로 상처 주는 말을 하고 있다. 가족들도 예외는 아니어서 당신의 사생활에 쓸데없이 시시콜콜 참견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은 분명하게 대응하고 있는가? 아니면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몰라 대충 얼버무리고 지나가고 있는가? 주위 사람들의 행동으로 불쾌감을 느끼고 불이익을 당했는데도 자신이 생각하는 것, 자신이 진짜 하고 싶은 말을 적절하게 표현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자기주장’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로고
사내토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