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도서목록 > 도서상세보기
 
치즈도감
저자 / 역자 : NPO법인 치즈프로페셔널협회 감수 / 송소영 역
발 행 일 자 : 한스미디어 (2017-06-30)
도 서 사 양 : / 정가 : 18,000원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치즈!
전 세계를 대표하는 치즈 209종의 특징과 맛,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기초 지식과 유용한 정보까지!

전 세계를 대표하는 치즈 209종의 특징과 맛을 차트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일상에서 즐기는 가장 친절한 치즈 가이드북.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 209종의 대표 치즈들을 일러스트, 표와 사진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각 치즈의 맛과 풍미 등을 정리한 치즈 도감이다. 여기에 치즈를 맛있게 먹는 팁, 요리 및 음료와 궁합을 맞추는 방법, 치즈의 영양 성분, 관련 도구와 보관법 등 치즈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기초 지식과 여러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각 나라별 치즈 스타일과 특징을 지역에 따라 비교하며 명쾌하게 해설하였고, 각 치즈가 소개된 페이지마다 원료와 제조 방식, 향과 맛, 먹기 좋은 계절을 담은 도표와 데이터를 깔끔하게 정리하여 누구나 책에 실린 치즈를 보고 즐겁게 비교하며 맛볼 수 있도록 했다. 귀여운 일러스트로 완성된 각 나라의 치즈 산지 지도, 흥미진진한 치즈 관련 에피소드가 보고 읽는 재미를 더하며, 치즈의 원료, 종류별 제조 과정, 다양한 치즈 도구, 와인 및 음료와의 페어링 방법 등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기초 지식과 유용한 정보까지 풍성하게 담았다.
 
 
  Introduction 치즈 기초 지식

알고 먹으면 더 맛난 치즈
치즈의 정의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치즈
치즈 종류
치즈 분류법
프레시 타입 / 흰 곰팡이 타입 / 워시 타입 / 셰브르·브레비 타입 / 푸른곰팡이 타입 / 비가열 압착·가열 압착 타입 /파스타 필라타 타입 /가공 치즈

Part 1 먹어보고 싶다! 세계 치즈 181종

전 세계 치즈를 즐겨보자!
프랑스
서부 / 중앙부 / 북부·북동부 /동부 / 오베르뉴·남부
이탈리아
북부 /중남부
유럽 대륙
스위스 / 스페인 / 독일 /오스트리아 / 벨기에 / 네덜란드 / 북유럽 / 덴마크 /노르웨이
영어권
영국·아일랜드 / 미국·뉴질랜드
일본

Part 2 조금 더 치즈를 맛있게 즐기기 위한 지식

치즈의 역사
치즈의 영양
맛있는 치즈 고르는 법
치즈 도구
본연의 맛을 살리는 치즈 자르는 법
치즈 담는 법
치즈 &음료
치즈 &음식
치즈 보존법
전문점에서 치즈 즐기기

치즈를 즐기기 위한 용어 모음
CHEESE INDEX
국가별 치즈 색인
치즈 이름 색인
종류(타입)별 색인
 
 
 

감수 : NPO법인 치즈프로페셔널협회


치즈를 식탁에 정착시키고, 국민의 건강 증진 기여를 위해 치즈의 바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활동을 한다. 일본만의 독자적인 치즈 문화를 만드는 등 다양한 활동도 함께한다. 치즈 검정 ‘캄래드 오브 치즈(Comrade of Cheese)’를 주최하며, 매년 치즈를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도 개최하고 있다.
www.cheese-professional.com

작가파일보기 관심작가알림 신청 역 : 송소영


한국에서는 식품공학을 전공했으며 일본 레이타쿠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의 언어교육연구과에서 비교문명문화를 전공으로 석사를 취득했다. 저자의 마음까지 함께 전하는 번역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좋은 책 소개를 위한 번역 기획 활동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사표를 내지 않는 회사, 헤이세이건설》, 《다자이 오사무, 죽음을 말하다》(전자책, 공역), 《강아지 칭찬 트레이닝》, 《빨간 토마토 레시피 57》, 《전하고 싶은 일본의 맛》, 《처음 하는 페트병 채소밭》,《1일 1선》,《568 조미료 소스 양념 대박과》,《잘 나가는 사람은 20대가 다르다》외 다수가 있다.

 
 
  한 권으로 만나는 전 세계의 대표 치즈 209종!
쫄깃쫄깃 부드럽고 맛있는 프레시 치즈부터, 카망베르로 익숙한 흰 곰팡이 치즈, 표면을 소금물이나 술로 씼어 숙성한 워시 치즈, 산양유로 만든 세브르 치즈, 톡 쏘는 향기가 독특한 푸른곰팡이 치즈, 오랜 기간 숙성하는 하드 치즈 등 세상에는 지역과 제조 방식, 원료 등 따라 다양한 치즈가 존재한다. 이 책에서는 음식이나 음료와 함께 꼭 한번 맛보면 좋은 전 세계 대표 치즈 209종을 엄선하여 소개했다.
가장 많은 종류의 치즈가 있는 프랑스에서는 서부와 중앙부, 북부와 동부 등으로 나누어 지역별 특징과 대표 치즈를 소개하였고 그 외에도 이탈리아, 스위스, 스페인,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노르웨이, 영국, 미국, 일본 등 동서양을 통틀어 현재 많은 사람들이 식탁에서 즐기고 있는 대표 치즈들을 실물 사진과 함께 해설했다.

원료, 제조 방식, 지역별 특징까지
차트와 사진, 일러스트로 정리한 알기 쉬운 치즈의 세계
전 세계 15개국에서 만드는 각 치즈는 원료와 지역, 생산 방법에 따라 도표로 정리했으며, 지도와 함께 깔끔한 일러스트를 수록하여 각 지역별 치즈의 차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목초지가 풍부하여 예로부터 많은 유제품을 생산했던 노르망디 지방의 흰 곰팡이 치즈, 귀족들에게 오래 사랑받았던 상큼한 셰브르 치즈를 생산하는 프랑스 중부, 포도밭이 많고 와인 산업이 발달한 지역에서 만들어지는 워시 타입 치즈, 자연의 석회암 동굴에서 만들어지는 푸른곰팡이 치즈, 이탈리아 북부에서 만들어지는 경질 치즈와 남부에서 만들어지는 프레시 치즈, 건국 이전부터 치즈를 만들어왔다는 전통의 스위스 치즈, 맥주에 어울리는 맛을 가진 독일 지역의 치즈 등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세계의 치즈를 체계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각 치즈 옆에는 외관, 맛, 향, 생산 계절, 종류, 지역, 원료 등을 표로 알기 쉽게 정리하여 원하는 치즈의 특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치즈 기초 지식과 더 맛있게 즐기는 노하우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가장 실용적인 치즈책!
이 책의 뒷부분에는 치즈를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보다 실용적인 정보를 더했다. 간단한 치즈의 역사부터 영양 성분, 맛있는 치즈 고르는 법과 수입 치즈 상자의 라벨 읽는 법, 여러 가지 치즈 도구와 모양별 치즈 자르는 방법, 홈 파티나 피크닉에 좋은 치즈 플레이트 만드는 방법과 오래오래 신선하게 보관하는 치즈 보존법 등 치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였고, 여기에 치즈와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 맥주, 증류주, 커피, 사케 등과의 페어링 팁, 또한 육류나 생선, 빵이나 과일 등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과의 궁합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한눈으로 보는 치즈 이름 색인과 치즈 용어 사전을 실어 이 한 권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치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펼처보기 닫기
 
 
 

 
 
 
 
로고
사내토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