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도서목록 > 도서상세보기
 
심플한 가죽 소품 58
저자 / 역자 : 고시젠 유카 지음 | 방현희 옮김
발 행 일 자 : 한스미디어 (2017-09-18)
도 서 사 양 : / 정가 : 15,000원
 
  이 책이 속한 분야
취미/실용/스포츠 > 생활공예/DIY > 소품/DIY
가정/육아 > 홈인테리어 > 소품/DIY

이 책의 주제어

#DIY

부담 없이 쉽게 만들어보는 가죽 소품!

가죽의 세계로 들어서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서 『심플한 가죽 소품 58』. 기본 손바느질을 이용해 자그마한 가죽으로 소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가족 소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 도구에 관한 기초 지식, 연습 작품으로 적합한 간단한 가죽 소품 만들기 등 기본 작업부터 사진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심플한 가방과 매일 사용하는 실용적인 가방 속 소품부터 액자, 샌들, 쿠션 커버 등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우러지는 가죽 소품들, 태슬, 바늘꽂이, 도구 케이스 등의 부재료나 도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담고, 실물 크기의 도안을 수록해 가죽 소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돕는다.
 
 
  PART 1 IN BAG
토트백 / 플랫백 / 사각 미니 숄더백 / 덮개 플랫 파우치 / 프레임 파우치 / 캐러멜 파우치 / 카드 지갑 / 교통카드 케이스 / 주머니 / 동전지갑 / 지갑 / 티슈 케이스 / 거울&케이스 / 열쇠지갑 / 키 커버 / 키홀더 / 북 커버 / 안경집 / 펜 케이스 / 연필 캡 / 수첩 커버

PART 2 INTERIOR
액자(대, 소) / 갑 티슈 커버 / 샌들 / 쿠션 커버 / 트레이(대, 소)

PART3 ACCESSORY
목걸이 / 브로치 / 반지 / 벨트

PART4 FOR HANDMADE
손잡이 / 단추 / 태슬 / 바늘꽂이 / 실패 / 가위 케이스 / 도구 케이스 / 가죽칼 커버

PART5 LEATHER GOODS LESSON
가죽 소품 만들기 Lesson / 가죽 기초 지식

작품 만들기 / 실물 크기 도안
 
 
 


저 : 고시젠 유카


越膳 夕香
홋카이도 아사히카와시에서 태어났다. 잡지 편집자로 일하다 핸드메이드 작가가 되었다. 가죽이나 천을 사용한 가방과 소품, 니트 소품 등 영역과 소재를 넘나드는 작품을 만들며 수예 잡지와 서적 등에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고 있다. 과제를 정하지 않고 각자 좋아하는 작품을 만드는 프리 스타일의 수예교실 ‘xixiang 수예구락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만드는 즐거움과 직접 사용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작품 만들기를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여행의 시작은 이 가방으로』, 『가장 간단하고 예쁘게 만들 수 있는 프레임 소품 책』, 『천으로 만들고, 가죽으로 만드는 내 지갑』, 『가장 알기 쉬운 바느질의 기초 BOOK』 등이 있다.
http://www.xixiang.net/

작가파일보기 관심작가알림 신청 역 : 방현희


일본 치요다 공과예술전문학교, 일본 외국어전문학교, 세이가쿠인 대학교를 졸업하고 글밥 아카데미를 수료한 후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일본 색채사 자격증, 화훼기능사 자격증, 한국 꽃 예술 작가협회 2급 사범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옮긴 책으로는 『나와 선배』, 『단정하고 세련된 사시코 자수』, 『꽃도감』, 『쉽게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 레슨』, 『공주와 요정』, 『멋진 핸드메이드 팔찌 72』, 『일 년 내내 입는 오가닉 아기 손뜨개』 등이 있다.

 
 
  이 책을 보고 ‘오늘 만들어서 내일 사용할 수 있다? 정말일까?’ 하는 의문을 품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핸드메이드 소재로 가죽은 천보다 난이도가 높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다종다양한 가죽 중에서 만들고 싶은 작품에 적합한 소재를 고르는 것은 익숙해지기 전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천도 마찬가지입니다. 천으로 소품을 만들어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두께를 잘못 선택해서 실패하거나, 문양을 맞추느라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만들고 싶은 아이템에 적합한 가죽을 선택할 수 있다면 분명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입문 단계에서 이 정도의 작품을 직접 만들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다면 즐거울 것 같다고 생각한 아이템들을 저 또한 즐기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가죽이라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부담 없이 도전해 보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훗날 더 배워보고 싶어진다면……. 그 또한 즐거울 것입니다.--- 저자의 말 중에서
 
 
 

책의 구성 및 만들 수 있는 58가지 소품 소개

PART 1에서 PART 4까지는 직접 만들 수 있는 소품의 실물 사진을 소개합니다.
PART 5에서는 가죽 소품 만들기에 필요한 기본 작업에 대해 소개합니다.
그리고 각 작품을 만드는 방법과 실물 크기 도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PART 1 IN BAG
심플한 가방과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가방 속 소품.
마음에 드는 여러 가지 아이템을 선택해서 같은 가죽으로 만들어도 멋스럽습니다.
--토트백, 플랫백, 숄더백, 파우치, 카드지갑, 카드 케이스, 주머니, 동전지갑, 티슈 케이스 등

PART 2 INTERIOR
집 안에도 가죽 소품으로 개성을 더해보세요.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우러지는 것이 천연 소재인 가죽의 매력입니다.
--액자, 갑 티슈 커버, 샌들, 쿠션 커버, 트레이 등

PART 3 ACCESSORY
가죽의 존재감을 살린 액세서리.
큰 작품을 만들고 남은 작은 자투리 가죽도 모두 활용해보세요.
--목걸이, 브로치, 반지, 벨트 등

PART 4 FOR HANDMADE
부재료나 도구도 직접 만들어 사용하면 핸드메이드가 더욱 즐거워집니다.
가죽은 자르기만 해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들 수 있는 소품도 다양하답니다.
--손잡이, 단추, 태슬, 바늘꽂이, 실패, 가위 케이스, 칼 커버 등

PART 5 LEATHER GOODS LESSON
가죽 소품 만들기에 필요한 기본 작업에 대해 소개합니다.
재료, 도구에 관한 기초 지식, 연습 작품으로 적합한 간단한 가죽 소품 만들기도 함께 소개합니다.

 
 
 
 
로고
사내토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