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도서목록 > 도서상세보기
 
리아의 수학놀이 9 (모양은 달라도 양은 똑같아요)
저자 / 역자 : 저자 세종에듀테인먼트
발 행 일 자 : 한스미디어 (2005-11-22)
도 서 사 양 : 양장본| 31쪽| 257*257mm / 정가 : 8,000원
 
  최고의 수학 학습 그림책『리아의 수학놀이』시리즈 제9권 ≪모양은 달라도 양은 똑같아요≫. 이 시리즈는 EBS 애니메이션을 그림책으로 재탄생시킨 최고의 유아 수학 그림책으로써, 수학의 기초 개념을 재미있는 놀이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9권 <모양은 달라도 양은 똑같아요>는 보존과 온도의 개념을 배운다. 엄마는 리야와 꼬야에게 다른 컵에 음료수를 주면서, 얼음을 넣는 것에 따라 온도의 차이가 있음을 알려준다. 이후 쫄이와 뚱이와 만나서, 같은 무게의 찰흙으로 다른 모양을 가진 도형을 만들어본다. <제9권>

☞ 애니메이션을 재구성했지만 그 내용이 알차다. 아이들 스스로 그림책을 보면서 수의 개념은 물론 분류, 비교 등을 학습할 수 있다. 재미뿐만 아니라 학습 효과를 노릴 수 있는 일석이조 유아 수학 그림책!
 
 
 

세종에듀테인먼트 [저] 세종에듀테인먼트는 어린이 애니메이션과 도서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한창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은 일상생활에서 보고 듣는 모든 것에 궁금증을 가집니다. “비행기는 어떻게 날까?” “머리가 크면 똑똑할까?” “별은 왜 반짝거리는 걸까?”
그런데 이런 궁금증의 밑바탕에는 모두 과학적 원리가 숨어 있습니다. 그 과학적 원리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어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만화 차세대 과학 교과서≫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어린이들이 평소에 알쏭달쏭하게 생각하는 과학의 원리를 덤벙대는 똘이와 똑똑한 빈이, 로봇 강아지 칭칭이, 아이들의 좋은 친구 박사님과 재미있는 만화로 공부해 보세요.

 
 
  [9권 내용(보존과 온도)]
엄마가 맛있는 주스를 만들어주었어요. 리아와 꼬야는 서로 많이 먹겠다고 해요. 꼬야는 리아 누나의 컵이 키가 더 커서 자기보다 더 많다고 해요. 하지만 엄마는 꼬야의 컵이 밑이 더 넓어서 둘이 먹는 주스의 양이 똑같다는 걸 알려줍니다. 그리고 주스에 얼음을 넣으면서 엄마는 온도와 온도계 보는 법을 가르쳐주어요. 쫄이와 뚱이와 리아가 보여준 온도계를 보며 자기들도 장난감으로 온도계를 만들어요. 부록으로 온도계 놀이를 할 수 있는 온도계 그림 모형이 들어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재탄생시킨 최고의 유아수학동화
≪리아의 수학놀이≫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의 기초개념을 재미있는 놀이와 동화를 통해 전달하기 때문에 학습효과와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
이번 시리즈에는 최고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인 ‘리아의 수학놀이’를 탄생시킨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추가 자문 및 검수 위원들이 참여했다.
또한 기존의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편집한 것이 아니라, 전체 애니메이션 가운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의 기초개념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엄선해 시나리오 구성부터 디자인까지 전면 수정 작업을 거쳐 제작했다.

읽는 재미와 보는 재미, 그리고 노는 재미까지
책은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직접 수학놀이를 할 수 있는 데 가장 큰 역점을 두었다. 책에 나오는 수학놀이를 직접 할 수 있도록 숫자카드, 숫자캐릭터 스티커 등 책마다 각기 다른 별도의 부록을 실었다. 부록을 이용한 놀이방법 이외에도 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갖가지 수학놀이를 각 권의 주요 수학개념에 맞게 실어놓았다.
또한 KAIST과학영재센터 심재영 박사의 유아수학 강의를 수록해 학부모들이 각 권의 주요 수학개념을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책은 아이들의 정서함양과 뛰어난 미적 감각도 발달시켜준다. 엄마와 아이들이 일상에서 함께 놀이를 통해 가족 간의 따뜻한 유대감을 키울 수 있도록 했으며, 상상 속의 캐릭터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아이들의 색감을 키울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했다. 또한 시나리오 특성상 같은 장소에서 사건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마다 구도를 달리 해 다양하고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추천사]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직접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수학을 가르쳐 주는 ≪리아의 수학놀이≫는 아이들이 수학을 즐겁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해줍니다.”
_심재영 박사(KAIST 과학영재센터 연구원)

“유아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 개념을 정말 쉽게 알려 주고 있어, 논리력과 추리력 등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는 데 탁월한 책입니다.”
_박만구 교수(서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가족들 간의 친근한 분위기, 상상 세계에 사는 장난감 친구들과의 재미난 일상, 따뜻하고 뛰어난 그래픽 디자인은 아이들의 정서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_한창완 교수(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로고
사내토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