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도서목록 > 도서상세보기
 
리아의 수학놀이 10 (같은 것끼리 담아요)
저자 / 역자 : 저자 세종에듀테인먼트
발 행 일 자 : 한스미디어 (2005-11-20)
도 서 사 양 : 양장본| 31쪽| 257*257mm / 정가 : 8,000원
 
  최고의 수학 학습 그림책『리아의 수학놀이』시리즈 제10권 ≪같은 것끼리 담아요≫. 이 시리즈는 EBS 애니메이션을 그림책으로 재탄생시킨 최고의 유아 수학 그림책으로써, 수학의 기초 개념을 재미있는 놀이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0권 <같은 것끼리 담아요>는 분류와 시간을 배운다. 엄마는 리야와 꼬야에게 과자를 주면서, 서로 사이좋게 나눠 먹도록 유도한다. 한편, 시간의 개념도 가르친다. 이후 똘이와 뚱이를 만나서, 시간의 개념과 분류의 대해서 재학습한다. <제10권>

☞ 애니메이션을 재구성했지만 그 내용이 알차다. 아이들 스스로 그림책을 보면서 수의 개념은 물론 분류, 비교 등을 학습할 수 있다. 재미뿐만 아니라 학습 효과를 노릴 수 있는 일석이조 유아 수학 그림책!
 
 
 

세종에듀테인먼트 [저] 세종에듀테인먼트는 어린이 애니메이션과 도서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한창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은 일상생활에서 보고 듣는 모든 것에 궁금증을 가집니다. “비행기는 어떻게 날까?” “머리가 크면 똑똑할까?” “별은 왜 반짝거리는 걸까?”
그런데 이런 궁금증의 밑바탕에는 모두 과학적 원리가 숨어 있습니다. 그 과학적 원리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어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만화 차세대 과학 교과서≫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어린이들이 평소에 알쏭달쏭하게 생각하는 과학의 원리를 덤벙대는 똘이와 똑똑한 빈이, 로봇 강아지 칭칭이, 아이들의 좋은 친구 박사님과 재미있는 만화로 공부해 보세요.

 
 
  [10권 내용(분류와 시간)]
엄마는 리아와 꼬야에게 3시까지 방 청소를 잘하면 맛있는 피자를 만들어주겠다고 해요. 신이 난 리아와 꼬야는 쫄이와 뚱이와 함께 방 청소를 해요. 각자 네모, 세모, 동그라미 모양의 장난감들을 모아 정리하기로 했어요. 시간이 얼마 안 남았어요. 아이들은 3시까지 방 청소를 다 끝낼 수 있을까요? 부록으로 재미있는 시간 놀이를 할 수 있는 시계 그림 모형이 들어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재탄생시킨 최고의 유아수학동화
≪리아의 수학놀이≫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의 기초개념을 재미있는 놀이와 동화를 통해 전달하기 때문에 학습효과와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
이번 시리즈에는 최고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인 ‘리아의 수학놀이’를 탄생시킨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추가 자문 및 검수 위원들이 참여했다.
또한 기존의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편집한 것이 아니라, 전체 애니메이션 가운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의 기초개념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엄선해 시나리오 구성부터 디자인까지 전면 수정 작업을 거쳐 제작했다.

읽는 재미와 보는 재미, 그리고 노는 재미까지
책은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직접 수학놀이를 할 수 있는 데 가장 큰 역점을 두었다. 책에 나오는 수학놀이를 직접 할 수 있도록 숫자카드, 숫자캐릭터 스티커 등 책마다 각기 다른 별도의 부록을 실었다. 부록을 이용한 놀이방법 이외에도 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갖가지 수학놀이를 각 권의 주요 수학개념에 맞게 실어놓았다.
또한 KAIST과학영재센터 심재영 박사의 유아수학 강의를 수록해 학부모들이 각 권의 주요 수학개념을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책은 아이들의 정서함양과 뛰어난 미적 감각도 발달시켜준다. 엄마와 아이들이 일상에서 함께 놀이를 통해 가족 간의 따뜻한 유대감을 키울 수 있도록 했으며, 상상 속의 캐릭터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아이들의 색감을 키울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했다. 또한 시나리오 특성상 같은 장소에서 사건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마다 구도를 달리 해 다양하고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추천사]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직접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수학을 가르쳐 주는 ≪리아의 수학놀이≫는 아이들이 수학을 즐겁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해줍니다.”
_심재영 박사(KAIST 과학영재센터 연구원)

“유아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 개념을 정말 쉽게 알려 주고 있어, 논리력과 추리력 등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는 데 탁월한 책입니다.”
_박만구 교수(서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가족들 간의 친근한 분위기, 상상 세계에 사는 장난감 친구들과의 재미난 일상, 따뜻하고 뛰어난 그래픽 디자인은 아이들의 정서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_한창완 교수(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로고
사내토론방